메뉴 건너뛰기

R&D – 제품 개발

자동차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분말야금제품은 수많은 차량 부품에 적용중이며 타 공법대비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분말야금공법의 강점은 복잡한 형상의 제품을 대량생산이 가능합니다. 이와 더불어 금속분말을 금형을 이용하여 원하는 형상으로 성형하므로 완성품 형태에 최대한 근접하게 성형하여 후속기계가공이 최소화 되는 특장점이 있습니다. 공법의 경쟁우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글로스코는 생산성 극대화, 원가 최소화, 경량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새롭고 다양한 분말야금 부품을 개발하는데 끊임없는 노력으로 정진하고 있습니다.

글로스코 독자기술

글로스코는 첨단 생산 기술력을 이루기 위해 오일펌프 로터 치형에 대한 독자적인 설계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독자적이며 우수한 기술력을 통해 대체불가의 고품질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 초타원을 사용한 지로터 치형 설계 기술
> 캐리오버 개선을 통한 용적효율 향상
> 로브 최적화를 통한 유량 맥동 향상
> 미끄럼률 개선을 통한 소음 및 진동 향상
> 접촉응력 및 미끄럼속도 개선을 통한 내마모성 향상

글로스코 주요 기술력

> F150 기어시프트 레버용 다단부품 브레이징(Brazing) 개발과 양산 성공
> 기계 가공 최적화 공정 기술을 통해 VCT용 로터 양산 원가 절감 (대구시 R&D프로그램 참여)
> 복수의 성형품의 소결접합을 통한 캐리어(Transfer Case) 등의 접합품 생산기술
> 톤 휠의 임펄스 정밀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고밀도 치형 성형기술
> 고밀도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DPDS(Double Pressing Double Sintering)
> 별도의 열처리 공정을 대체하기 위한 소결경화(Sinter Hardening) 기술

R&D - 품질 관리

“품질만이 우리의 해답이다.”

- 이종활 대표이사

글로스코의 설립자인 이종활 대표이사는 자신의 리더십을 분명히 보여주는 경영철학을 강조하였습니다.
“혁신은 회사를 미래로 나아가게 하며 품질을 향한 집착만이 회사의 현재를 있게한다”라는 창업자의 경영철학이 스며들어 GLOSCO는 시대를 앞서는 기술적 혁신과 엄격한 품질 관리를 상시 실천하는 모범기업이 되기위해 노력해왔습니다.항상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의 제공을 최우선 가치로 추구하지만 급변하는 현시대에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도 글로스코는 언제나 정직하고 투명한 자세로 고객사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며 미래 혁신을 위한 교훈으로 삼을 것입니다.

MRT
Magnetic Resonance Tester

MRT(자기공명검사기)는 물리적 이상을 탐지하기 위해 전기장과 자기장이 공명하는 성질을 이용합니다.
센서에 검사품을 투입 후 전자기파가 검사 제품의 내부 원자핵을 공명하여 발현된 자기공명 주파수 신호를 기기를 통해 수집, 분석하여 결함품을 선별합니다. 자기공명검사법은 매우 정확하고 신속하여 양산시 전제품을 대상으로 물리적 결함을 선별해 내는데 사용됩니다.

※ 전자기파(electromagnetic waves): 전기장과 자기장의 진동 양상이 공간에서 진행하는 파동입니다.

장점:

1) 제품 전수 검수에 최적화 된 비파괴/비접촉 검사 장비
2) 대상의 센서 투입 후 0.2~0.5초내로 진행되는 빠른 검사능력
3) 제품의 표면/내부(심부)에 Micro Crack ,중량편차, 스크랫치, Burr 불량에 대한 뛰어난 검출력
4) 검사 Data에 대한 뛰어난 재현성과 반복성
5) 복잡한 형태와 구조를 가진 제품에도 적용가능한 범용성
6) 8개의 주파수를 부품 소재에 인가 후 반사된 자기장을 측정하기 때문에 뛰어난 신뢰성

양산환경에서 생산력에 지장을 주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강점을 지닌 MRT 검사기기는 글로스코와 ㈜레이나가 협업하여 개발한 자랑스러운 결과물입니다.

해당 기술은 소결 제품용 미세 균열 검사 장비로서 공동 특허 출원 중입니다.